에 진입할 가능성이 높지만 개선
페이지 정보
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5-07-17 10:44본문
회복 사이클에 진입할 가능성이 높지만 개선 속도는 더딜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.
16일 경남경영자총협회는 주원 현대경제연구원경제연구실장을 초청해 호텔인터내셔널 창원호텔에서 제332회 노사합동 조찬세미나를 개최했다.
주 실장은 '대내외경제환경변화와.
4%), '재정·사회보험 지속가능성 확보'(26.
5%), '지역경제활성화'(26.
주원 현대경제연구원경제연구실장은 "1970, 80년대 중화학공업, 2000년대 이후 정보통신(IT) 처럼 한국경제전반에 활력을 불어넣을 리딩 섹터가 없다.
■ 진행 : 조태현 앵커, 조예진 앵커 ■ 출연 : 주 원 현대경제연구원경제연구실장*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청년 실업률도 올해 초부터 7% 안팎을 오르내리며 높은 수준을 이어가고 있다.
http://www.cyberknifecenter.co.kr/
김광석 한국경제산업연구원경제연구실장은 “취업이 어려워 창업에 나선 청년들이지만 자본이 부족해 부채 의존도가 높다 보니 고금리 상황에서는 폐업 위험이.
대외통상전략 수립을 1순위로 꼽는 답변이 가장 많았으며, 그 위를 기업투자 활성화가 이었다.
주원 현대경제연구원경제연구실장은 "현재 한국경제는 1970, 1980년대 중화학공업, 2000년대 이후의 정보기술(IT)처럼경제전반에 활력을 불어넣을 선도적 산업이 없는.
해 5월 이후 13개월 연속 하락 중이며, 청년 실업률은 7% 내외를 기록하며 높은 수준을 이어가고 있다.
김광석 한국경제산업연구원경제연구실장은 “청년층은 일자리 부족으로 취업 대신 창업에 나서는 경우가 많지만, 부채 의존도가 높아 고금리 상황에서는 폐업.
■ 진행 : 조태현 앵커, 조예진 앵커 ■ 출연 : 주 원 현대경제연구원경제연구실장*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8%가 우리경제의 성장동력이 없어지고 있다고 평가한다는 의미다.
설문에 참여한 주원 현대경제연구원경제연구실장은 “현재 한국경제에는 70,80년대의 중화학공업, 2000년대 이후의 IT처럼경제전반에 활력을 불어넣을 산업분야가 없는 상황.
13개월 연속 뒷걸음질치고 있다.
청년층 실업률도 올해 초 상승세를 보이면서 7% 내외를 맴돌고 있다.
김광석 한국경제산업연구원경제연구실장은 "청년 취업이 녹록지 않다 보니 취업의 대안으로 창업을 하는 경우가 많다.
청년 창업은 중장년층과 비교하면 부채.